톡톡이의 세계여행/3. Republic of Türkiye 튀르키예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카페징유 2023. 9. 4. 16:06
반응형

2023.8.12. 토요일 출발 비행기

From Seoul to Istanbul


2019년 결혼 10주년에 하와이를 다녀오고..
      (블로그 포스팅 여태 못함)
2020년 코로나
2021년 코로나
2022년 코로나
   잃어버린 3년의 세월 ㅜㅜ

2023년 드디어 다시 해외여행. 어디를 갈 것이냐!!! 수많은 고민 끝에 결정한 나라 튀르키예!!!

나에겐 두 번째 여행이었고, 우리 가족들은 첫 번째 방문.  패키지여행 싫어하는데... 꼬맹이가 있으니 편하게? 패키지로 가자!! 란 생각이었는데 이건 나의 큰 실수..
너무 오랫동안 패키지여행을 안 하고 자유여행만 했던지라 한국여행사들이 패키지 일정을 얼마나 빡빡하게 짜는지 망각하고 있었던 것!!
ㅜㅜ

나의 부주의로 사전좌석 예약타이밍도 놓쳐서
333 좌석이었는데 셋이 함께 좌석배정하는데도
실패.
남편하고 아들은 39J 39K였나?  거의 꼬리 쪽에 가까운 뒷좌석이 걸리고... 난 공항에 가서 발권해서 17H 앞쪽 통로석을 받았는데... 비행기 타서 좌석을 39H손님 하고 바꿔볼까 했는데 옆쪽 손님들하고 일행이라고 해서 실패.

결국 나 혼자 12시간 비행을 하게 됨^^
근데 껌딱지 같은 아들이 아빠한테 붙으니
나 왜 이렇게 편하지...
혼자 면세품책자보고, 영화 보고, 게임하고....
이게 얼마 만에 느끼는 나 혼자만의 꿀타임.
자유시간이던가 ㅎㅎㅎ

이스탄불까지 수하물규정

이스탄불까지 수하물규정, 이코노미 클래스


대한항공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이스탄불 토요일출발 직항으로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게 되었다.
비행기가 너무 오래되어서.... 화면도 작고, 게임도 많지 않아서 실망이었으나.... 그래도 있는 게 어디야. 저가항공은 아예 없는 경우도 있다니..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자^^

인천공항 대기중

인천공항은 여전히 좋았다.
대기공간이 스테인드글라스로 이쁨. 소파를 합체하면 누워서 잘 수도 있도록 편안하고 안락하게 꾸며놓아서 라운지이용 안 해도 될 정도.  
무턱씨 톡톡이 앉아있으라 하고 나 혼자 면세점 종횡무진^^   자유!! 꿀타임 만끽.
잼버리 학생들 출국날짜랑 딱 겹쳐서 각국의 잼버리 학생들 다 만났는데..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사진은 찍지 않았다.
이날 던킨도넛, 스타벅스 매장 줄이 아주 길었음.

비행기탑승!!!

영화 교섭을 보았다.

영화 교섭을 보았다.  
어렸을 때 뉴스로 접했었던 그 사건이 생생히 기억남... 피랍되어 고인이 되신 분들 2분 가족들은 어떻게 살고 계실까 ㅜㅜ  
종교가 뭔지...
영화  잘 만들었네!!

아시아나항공...새비행기로 교체해야할듯

이코노미클래스에 나오는 와인들
이코노미클래스에 나오는 와인들

가성비 와인들 맛있었다.
🍷🍷🍷

쌈밥
아시아나항공 쌈밥

난 워낙 기내식을 좋아하고 잘 먹는 스타일이라... 쌈밥도 야무지게 다 먹었다.

쌈밥 좋아

기내에서 싱싱한 야채들, 쌈 싸 먹을 수 있다니 너무 좋아^^ 종갓집 김치도 맛있음.  주부라서 인지 내가 하는 밥 아닌, 남이 해주는 밥은 웬만하면 다 맛있음.
여행 가는 비행기 안에서 먹는 밥은 더 꿀맛 ㅎㅎㅎ

아시아나항공 간식

아시아나항공 간식으로 올리브유 토마토 피자가 나왔다. 모차렐라치즈 녹아있는 것 좀 보소^^ 너무 맛있어

올리브 토마토 피자

피자 더 먹기 전에 잽싸게 맥주주문. 카스가 나왔다.
피자에 맥주~~  행복하도다

Beef 소고기

Beef, Pork, Chicken 중 고르라면 난 항상 Beef먼저 골라먹는다.  맛있네 맛있어.

놀면 뭐 하니? 유느님 보면서 맛있게 냠냠

12시간 비행끝에
이스탄불 도착

기내에USB로 충전되는 시스템도 없는 낡은 비행기라...배터리 아낀다고 사진 거의 찍지않음.


이스탄불 이야기는
to be continued!!

징유 징유
카페징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