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ingo 라틴 음악

Galinha Pintadinha (흰점박이 닭)

카페징유 2022. 9. 12. 20:59
반응형

2022.9.12 월요일

Domingo 라틴음악이
추석명절로 하루 늦게 포스팅되었네요^^
이번 주는 라틴음악으로
아동. 어린이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음악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 Galinha Pintadinha / Netflix


블친들 중에 현재 임신 중이신 분들도 있고, 이제 막 아가를 낳아서 키우시는 분들도 있어서 음악 나눔 합니다. ㅎㅎㅎ

Galinha Pintadinha (갈링야 핀타징야)는 브라질에서 아주 유명한 Cartoon이자 어린이 음악이에요.
(어른들도 들으면 신이 납니다)

상파울루에서 동네 서점에 가면 키즈코너에 항상 이 꼬꼬닭 캐릭터가 나오는 음악이 틀어져 있어서 제일 먼저 구매했던 dvd였어요.
제가 실제로 태교 할 때도 거의 매일 듣고,
톡톡이를 낳고 나서도 거의 매일 틀어두었으니
지겹도록 들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지금도 포스팅하기 전에 유튜브로 음악 잠깐 들려주니
어디선가 아주 낯익은 음악이라며^^
아들이 좋아합니다.

당시 어학당에서 만났던 러시아 친구 Olga의 첫째 딸 Eva생일파티 때도
Galinha Pintadinha콘셉트로 생일상을 거하게 차리고,
인형탈을 쓴 주인공 동물들이 나와서
톡톡이도 너무 좋아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행복했던 날이 새록새록하네요.

https://petitechef.tistory.com/m/entry/Evas-1st-birthday-party-2%ED%83%84-%ED%86%A1%ED%86%A1%EC%9D%B4-%EC%83%9D%ED%9B%84-15%EA%B0%9C%EC%9B%94-1%EC%A3%BC%EC%9D%BC

Eva's 1st  birthday party 2탄 톡톡이 생후 15개월 1주일

2013년 11월 24일 톡톡이 댄스한판으로 파티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고, 초대받은 사람들이 거의 다 도착했는지~ 파티의 하이라이트 Galinha Pintadinha 캐릭터 인형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ㅋㅋ 운 좋

petitechef.tistory.com


브라질이니 당연히 가사는 포르투갈어 버전이고요, 캐나다에서 영어로 번역되어서 나름 인기가 있었던 듯합니다. 캐나다에서는 Lottie Dottie Chicken으로 알려졌다고 해요.

좋아했던 곡이 너무 많아서 하나만 콕 고르기가
참 어려웠어요.
동물, 곤충, 마트(시장)등 다양한 소재. 재밌는 가사로 만들어진 곡들이 많은데
오늘은 개미가 주제인 곳을 골랐습니다.

https://youtu.be/78 xEaW5 GJ0 g

출처 : Youtube, Galinha Pintadinha

제목 : Formiguinha 작은 개미

거의 모든 노래들이 유튜브 조회수가 5억 회가 넘었습니다^^
물론 Formiguinha도 마찬가지고요.

추석명절 연휴가 다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려니...
연휴가 하루만 더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라틴음악, 동요 들으면서 다 같이 동심으로 돌아가 보아요^^
내일부터 다시 힘차게
개미처럼!!
파이팅 하자고요^^

요즘 mbti가 여전히 인기인데
Cartoon 캐릭터도 mbti로 분석해놓은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첨부된 사이트 참고하셔요.
우리주인공
Galinha Pintadinha 흰점박이 닭은
ESFJ라네요.🤭


https://www.personality-database.com/profile?pid=2&cid=7&sub_cat_id=24380

Galinha Pintadinha MBTI Personality Type - Cartoons

Discover the MBTI personality type of 10 popular Galinha Pintadinha (Cartoons) characters and find out which ones you are most like! 👉

www.personality-database.com

출처 https://www.personality-database.com
출처 https://www.personality-database.com
출처 https://www.personality-database.com

Formiguingha 작은개미

Fui no mercado comprar café
나는 커피를 사러 시장에 갔다
E a formiguinha e subiu no meu pé
작은개미가 내발에 올라탔다
Eu sacudi, sacudi, sacudi
나는 흔들어, 흔들어, 흔들어
Mas a formiguinha não parava de subir
그러나 작은개미는 올라가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계속 기어올라갔다는 뜻)

Fui no mercado comprar batata roxa
나는 보라색 감자를 사러 시장에 갔다
E a formiguinha e subiu na minha coxa
작은개미가 내 허벅지위로 올라갔다
Eu sacudi, sacudi, sacudi
나는 흔들어, 흔들어, 흔들어
Mas a formiguinha não parava de subir
그러나 작은개미는 올라가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계속 기어올라갔다는 뜻)


Fui no mercado comprar melão
나는 멜론을 사러 시장에 갔다
E a formiguinha subiu na minha mão
작은개미가 내손에 올라갔다
Eu sacudi, sacudi, sacudi
나는 흔들어, 흔들어, 흔들어
Mas a formiguinha não parava de subir
그러나 작은개미는 올라가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계속 기어올라갔다는 뜻)

Fui no mercado comprar jerimum
나는 호박을 사러 시장에 갔다
E a formiguinha subiu no meu bumbum
작은개미가 내 엉덩이 위로 올라갔다
Eu sacudi, sacudi, sacudi
나는 흔들어, 흔들어, 흔들어
Mas a formiguinha não parava de subir
그러나 작은개미는 올라가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계속 기어올라갔다는 뜻)

Fui no mercado comprar um giz
나는 색연필을 사러 시장에 갔다
E a formiguinha e subiu no meu nariz
작은개미가 내코위에 올라갔다
Eu sacudi, sacudi, sacudi
나는 흔들어, 흔들어,흔들어
Mas a formiguinha não parava de subir
그러나 작은개미는 올라가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계속 기어올라갔다는 뜻)


우리나라 동요중, 머리 어깨 무릎 발 무릎 발~~ 이렇게 반복하는 것처럼 작은개미 이야기로 브라질 어린아이들에게 신체부위 단어 (발,허벅지,손,엉덩이,코)와 시장에서 살 수 있는 것들 (커피, 감자, 멜론, 호박, 색연필) 등등 단어를 익히기 쉽게 반복되는 노래가사 안에서 알려주고 있네요^^
포르투갈어 생각보다 쉽쥬?^^
저도 다시 더 공부하고 싶어지는 밤입니다. ㅎㅎ

반응형

'Domingo 라틴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Zumba줌바 Fresco  (71) 2022.09.25
Camila Cabello의 Havana  (30) 2022.09.18
Samba do Brasil  (45) 2022.09.04
브라질 댄스와 음악 포호 Forró  (42) 2022.08.29
아르헨티나 탱고 Carlos gardel의 Por una cabeza  (8) 2022.08.21